교육목표 | 경영목표 | 경영방침 |
---|---|---|
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적 신앙인 |
공동체 의식의 함양으로 애국 애족하는 학생 육성 | 민주 통일 교육의 내실화 |
의향 정신의 발전· 계승 지도 | ||
그리스도 정신을 바탕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학생 상 정립 | 사랑이 넘치는 교실 분위기 조성 | |
그리스도정신의 실천 | ||
창의적인 능력을 길러 새 시대를 준비하는 탐구적 지성인 |
기초학습 능력 신장으로 자기 주도적 탐구 학습의 강화 |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 |
내실 있는 사이버 교실 운영 | ||
학생 중심의 다양한 수업전개로 미래 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교육 과정 운영 | 창의적인 연계 교육의 강화 | |
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을위한 기본·기초 교육의 충실 | ||
새로운 기술을 익혀 국가 발전을 주도하는 창조적 기술인 |
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여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 증진 | 특기 적성교육 운영의 내실과다양화 |
다양한 첨단 기술 교육 | ||
다양한 기능개발과 산학협력 교육으로 현장 적응력 신장 | 경쟁력 있는 학교 경영 | |
첨단 정보와 지식을 활용한 실습지도 | ||
밝은 품성과 덕성으로 효를 실 천하는 도덕적 효행인 |
바람직한 생활습관 형성을 통한 민주시민 자질 함양 | 양·습관 형성 교육의 활성화 |
민주주의 정신의 고취 | ||
조화로운 인성 계발로 덕성과 예절을 갖춘 직장인상 정립 | 5행 실천 예절교육 강화 | |
다양한 직업 선택의 기회 확대 | ||
건강한 육체와건전 정신을 겸 비한 조화로운 문화적 건강인 |
기초체력의 향상으로 심신단련의 생활화 추진 | 보건 위생 교육의 충실 |
자기 체력 관리 능력의 배양 | ||
체험위주의 다양한 문화활동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 창달 | 학생 토론 문화의 활성화 | |
특별 활동 교육의 내실화 |